알아두면 쓸모 있는 김포공항 이용 방법
알아두면 쓸모 있는
김포공항 이용 방법
여행 Q&A

알아두면 쓸모 있는 김포공항 이용 방법

김포공항 똑똑하게 이용하기!

슬기로운 공항 생활 🛄

공항공항

요즘 국내에서 가장 바쁜 공항을 꼽는다면, 김포공항이 아닐까? 여전히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제주, 부산, 여수, 광주 등 국내 여러 국내 도시를 오갈 수 있는 요충지가 되어주는 김포공항. 이용객이 많은 만큼 김포공항은 고객을 위한 우수하고 빠른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그 서비스를 얼마나 알고 이용하고 있을까? 지금부터 알아두면 너무나 쓸모 있는 김포공항 이용팁을 확인해 보자.


스마트한 신분증 검사

🖐🏻 바이오 정보 이용

김포공항 바이오 등록김포공항 바이오 등록

김포공항 바이오 등록김포공항 바이오 등록

국내선을 이용할 때 챙겨야 할 필수 준비물이 바로 신분증이다. 그러나 간혹 깜빡하고 신분증을 놓고 오는 일이 꽤 많다. 그래서 신분증 대신 '나'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공항에서 뗄 수 있는데 이건 이제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는 서류도 필요 없이 내 정맥 바이오 정보만 등록해 두면 신분증이나 서류가 필요 없다. 바이오 정보 등록만 해둔다면 전국 공항(인천 제외)에서 전용 통로를 이용해 빠르게 통과할 수 있다.

👀 바이오 정보 등록 방법

김포공항 바이오 등록김포공항 바이오 등록

김포공항 바이오 등록김포공항 바이오 등록

바이오 등록은 셀프 무인 기기와 유인 등록 부스에서 가능하며, 기기는 탑승장 3층에 있어 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만약, 아이와 동반한 여행자라면 유인등록대를 이용하면 되지만 김포와 제주공항만 가능하니 참고하자. 등록은 5분-10분 이내면 빠르게 완료되지만, 등록 후 바이오 정보만으로는 바로 탑승이 불가능하다. 첫 이용 때는 기존 방식대로 탑승권과 신분증 확인을 필요로 하니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자.

🏷 등록 시, 필요한 준비물

  • 성인 신분증 지참
  • 미성년자 보호자 동반해야 하며, 등본 혹은 가족관계증명서 지참

아직 떠나보낼 수 없는 너

🎒 유실물 보관 센터

김포공항 유실물 센터김포공항 유실물 센터

해외여행을 갈 때는 준비물도 꼼꼼하게 챙기고, 긴장을 하고 있어서인지 공항에서 실수가 많지 않은데, 오히려 국내선 탑승할 때 너무 편한 나머지 물건을 잃어버리는 일이 많다. 특히 가방 검사 때 가방에 있던 전자기기를 빼내고, 핸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등 내 몸에 붙어 있던 것들이 밖으로 나오면서 생이별을 하는 순간이 생기기도 한다. 그럴 때 너무 걱정하지 말고, 김포공항 유실물 보관센터에 문의하자. 국내선 탑승장 3층에 있는 유실물 보관센터는 공항 내에서 습득된 분실물을 보관하고 있다.

김포공항 유실물 보관 센터

  • 운영시간 6:00-22:00
  • 전화번호 02-2660-4097

🔎 여기서도 찾아봐요
정확히 분실한 장소와 시간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경찰청 유실물 사이트를 조회해 보자. 공항 내에서 분실했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김포공항의 경우 9호선, 5호선, 공항철도, 김포골드라인 그리고 수많은 버스들이 오가는 교통의 허브이기 때문에 더 넓게 확인이 필요할 수도 있다.


공항 주차 이젠 저렴하게

🅿️ 주차 대행 서비스

주차주차

보통 대중교통을 이용해 공항을 찾는 여행자들도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사람이 많은 대중교통보다 자차를 이용해 공항에 주차하고 여행을 다녀오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공항 주차비가 꽤 비싸고, 주차장에서 공항까지 거리도 있어 발렛 파킹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이 비용은 또 추가로 들어 편의성에 아쉬움이 든다. 이 문제를 해결해 주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주차 대행 서비스! 업체에 따라 가격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발렛 파킹 비용은 무료로 제공되고, 차를 찾을 때도 직접 가져다 주기 때문에 수고로움을 많이 덜 수 있다. 게다가 주차 비용도 훨씬 저렴!

김포공항 주차장 (24시간)주차대행 업체 (24시간)
(소형) 월-목 이용 시 20,000원월-목 이용 시 10,000원-25,000원 (업체에 따라 상이)
(소형) 금-일, 공휴일 이용 시 30,000원금-일, 공휴일 이용 시 15,000원-25,000원 (업체에 따라 상이)

1일 비용에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김포공항은 24시간 이상 주차 시 동일 금액이 추가되는 시스템이지만 사설 업체의 경우 할인이 붙어 2박 이상의 여행을 떠나는 사람에게 유리하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