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까지 왜 가? 청주공항 이용하자
김포공항까지 왜 가?
청주공항 이용하자
에디터팁

김포공항까지 왜 가? 청주공항 이용하자

제주도 갈 땐, 청주공항

청주공항에서 보딩패스 합니다 🎟

청주국제공항청주국제공항

국내 최고 인기 여행지는 단연 제주이다. 많은 이가 제주로 떠날 때 가장 먼저 김포공항을 떠올리곤 한다. 충청권과 경기 남부 거주자는 먼 김포공항보다는 가까운 청주공항을 이용할 때의 이점이 더 크다. 휴가 시즌에 맞춰 제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청주공항의 다양한 추천 포인트를 알아보자.


제주도 갈 땐 청주공항

한눈에 비교하는 김포공항 VS 청주공항 🧐

청주공항 내부청주공항 내부

청주를 비롯해 천안, 대전, 세종, 충북혁신도시, 그리고 평택 등에서 출발할 때에는 멀리 김포까지 가는 것보다 청주공항을 통하는 편이 낫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으로 김포공항과 비슷하지만, 다양한 경로를 통해 비용을 아낄 수 있어 경제적이다.

📍 여행지🛫 청주공항🛫 김포공항
제주 왕복평균 25,558원평균 27,213원

*특가 왕복 운임 기준

청주공항 VS 김포공항청주공항 VS 김포공항

📍 출발지에서🛫 청주공항까지🛫 김포공항까지
청주시내약 30분약 2시간 30분
천안약 50분약 2시간
세종,대전약 40분-1시간약 2시간 30분-3시간
충북혁신도시약 40분약 2시간
평택, 오산약 1시간약 1시간 30분

게다가 성수기 제주 여행 시, 김포공항에 비해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아 수속도 빠르다. 바이오 정보 등록자는 신분증 없이도 줄 서지 않고 신속하게 국내선 탑승이 가능하다. 청주공항 내에서도 5분 안에 바이오 정보 셀프등록을 할 수 있으니, 여유 시간을 활용하여 등록해두는 건 어떨까?

청주공항

  •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오창대로 980

잊지 말자, '청주공항' 추천 포인트 💡
👋 충청권 & 경기남부 거주자
🏃‍♀️ 성수기 신속한 탑승수속
🧐 소중한 체력, 시간, 비용


청주공항 이렇게 활용하자

공항 가는 방법

청주공항 가는 방법청주공항 가는 방법

청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청주공항까지 버스나 택시, 자가용을 타면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그러나 버스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운행 여부와 시간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다양한 교통수단 중 특히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다른 공항에 비해 주차료가 매우 저렴하다. 주차빌딩을 포함한 약 4,600여 대의 차량을 수용하며, 24시간 운영된다. 가족 단위 또는 2-3일 정도의 일정을 계획 중인 자가용 소유자는 아래의 정보를 참고하자.

공항 주차장 이용 Tip 🍯
공항 주차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예약 가능(주차빌딩 3, 4층 이용)

공항 주차장 이용 방법 🅿️

청주공항 주차청주공항 주차

청주공항 주차장은 구역에 따라 크게 제1, 2 주차장과 제3, 4 주차장으로 나뉜다. 제1, 2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에만 임시주차장인 제3, 4 주차장을 운영한다. 비용은 제1, 2주차장 이용 시 1일 1만원(10시간 기준), 제3, 4 주차장은 1일 6천원(6시간 기준)이 발생한다. 소형 & 대형의 요금은 동일하나, 버스 등 대형차량은 제2 주차장만 이용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은 제2 주차장에서 가능하며 급속 충전기 2대와 일반 충전기 7대가 설치되어 있다.

공항 내 대중교통 탑승정보

청주공항 버스청주공항 버스

🚌 시외버스 행선지는 대전, 유성, 천안, 충주, 진천이 있다. 공항 내 매표소 1번 게이트 밖 좌측에 있는 대기실 안에서 티켓을 발권하면 된다. 시외버스 정류장은 공항 앞 승차장에 위치하며 행선지에 따라 탑승할 수 있다.

🚌 시내버스 행선지로는 청주, 신탄진, 오송, 세종이 있으며 버스정류장의 위치는 3번 게이트 밖 횡단보도 건너 우측이다. 택시 이용 시, 공항 1번 게이트 밖 횡단보도 건너편에서 탑승하자.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는 곳 🔍

청주공항 편의시설청주공항 편의시설

규모는 작지만 여행 시 필요한 대부분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혹시나 신분증을 분실했거나 깜빡했다면 1층 민원 발급 창구를 이용하자. 아기와 함께하는 여행자를 위해 2층 수유실에는 전자레인지와 정수기가 준비되어 있다. 코로나로 인해 현재 기내 취식은 금지되므로 간단한 식사는 2층 식당가에서 해결하자.

  • 1층 편의점, 카페, 와이파이 대여소, 환전소, 유모차 대여소, 신분증 발급 창구
  • 2층 면세점, 면세품 인도장, 카페, 식당, 수유실 & 임산부 휴게실, 인터넷 라운지

청주공항 면세점 이용 Tip 🍯
청주공항 면세점에서는 화장품이나 향수 등이 판매되고 있지만 규모가 작은 편이고 운영 시간이 유동적이므로, 제주도 면세점 이용을 추천한다.


눈여겨 볼 청주공항 포인트

청주공항의 어제와 오늘

청주공항 국제선청주공항 국제선

코로나 이전 국제선 취항지는 블라디보스토크, 하바롭스크, 오사카, 삿포로, 홋카이도, 베이징, 상하이, 장자지에, 선양, 옌지, 하얼빈, 타이베이, 베트남 다낭, 울란바토르, 괌까지 꽤 많은 곳이 있었다. 언젠가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그때, 더 다양한 도시로의 비행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또한 국내선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로케이가 제주를 오가고 있다.

푸른 섬 제주로의 여행을 떠나게 될 그날, 경기 남부 & 충청권 거주자라면 김포공항보다 덜 붐비면서도 접근성이 좋고 합리적인 청주공항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