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어 네 정체를 알려줘!
하이에어
네 정체를 알려줘!
리뷰

하이에어 네 정체를 알려줘!

궁금해서 직접 타 본 하이에어 체험기

플레이윙즈 멤버가 타 본 하이에어

띵동! 플레이윙즈의 알림이 왔다. 제주 왕복 2만원대라니 파격적이다! 그런데 항공사가 하이에어? 예매하기에 앞서 일단 어떤 항공사인지, 기내는 쾌적한 건지, 안전한 건지 꼼꼼하게 알아봐야 할 것 같다.

그래서 준비한 플레이윙즈 멤버들의 생생한 하이에어 탑승기! 우리 함께 비행을 떠나보자.


탑승객은 누구? ✈️
제주팀 & 울산팀

제주팀 (김포-제주 노선 탑승)

울산팀 (김포-울산 노선 탑승)


작은데 왜 넓지? 😳
반전매력 가득한 첫 만남

13게이트13게이트

하이에어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13번 게이트. 간단한 탑승 수속을 밟고 나면 버스를 타고 김포 공항의 끝자락으로 향한다. 약 5분 뒤 눈앞에 하이에어의 1호기 페가수스가 나타났다. 멤버들은 하이에어의 첫 인상은 말은 안해도 모두가 같았을 거라고 입을 모았다.

탑승탑승

"와...앙증맞다!" 하이에어의 비행기는 작기 때문에 연결 브릿지를 따로 연결할 수 없어서, 직접 계단을 밟고 탑승해야 한다. 왼쪽에 보이는 커다란 프로펠러와 뺨으로 와닿는 공기에 어쩐지 더욱 두근거리는 느낌이었다.

👀 하이에어 비행기는 왜 작을까?

기내기내

하이에어는 '소형항공운송사업자'에 해당하여, 50인승 이하 항공기로 운영되는 항공운송사업자이다. 하이에어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종 ATR-72-500의 경우 원래 약 72인석이 탑승할 수 있지만, 규정에 맞게 50인석으로 개조 된 것. 그래서 외관은 작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깜짝 놀랄 광경이 펼쳐진다.

제주팀제주팀

울산팀울산팀

멤버들은 좌석을 찾아서 앉자마자 매우 넓은 좌석 간 간격에 감탄했다. 약 97cm! 건장한 성인 남성도 두 다리를 쭉 뻗을 수 있을 정도이니 굉장히 편안한 느낌. 제주팀은 전체 탑승 인원이 15명 정도라, 뒷 자리에 사람이 없는 걸 확인하고 좌석을 뒤로 젖혀서 조금 더 편안하게 비행을 즐겼다.

반면 울산팀은 생각보다 승객이 많아서 놀랐는데, 실제로 김포-울산 노선은 하이에어를 포함해 총 4개 항공사만 취항하고 있어, 제주행 하이에어보다 울산행 하이에어가 조금 더 수요가 높은 편이라고 한다. 제주 노선의 경우 울산, 여수를 거점으로 취항하던 하이에어가 신규 취항한 여행지이다.


항공뷰 맛집이 여기에 ⛅️
낯설지만 특별한 비행

하이에어 항공뷰하이에어 항공뷰

드디어 이륙! 작은 비행기라 진동이 다소 느껴졌는데, 물론 이륙 후에는 안정됐지만 제주팀은 프로펠러 바로 옆 자리라서 약간의 소음이 함께 했다. 이때 소음으로 놀란 마음을 잠재울 비장의 무기가 등장했는데, 바로 멤버들 모두 엄지를 치켜세운 '항공뷰'.

하이에어는 낮은 고도에서 비행을 하는 것이 특징! 날개도 창문 위에 위치해 걸리는 요소 없이 탁 트인 항공뷰가 펼쳐진다. 덕분에 제주팀은 대부분의 비행 시간 중 바다와 육지가 같이 있는 독특한 풍경을 만날 수 있었고, 울산팀도 구름 아래로 보이는 산자락과 오밀조밀한 마을의 모습에 쉴 새 없이 셔터를 눌렀다.

💡 의외로 명당은 뒤쪽 자리!

명당존명당존

하이에어는 모바일로 사전 체크인이 가능한데요. 이때 좌석도 원하는 곳으로 미리 정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좌석은 출입문과 가까운 뒤쪽 자리! 빠르게 타고 내릴 수 있고, 무엇보다 아늑하게 비행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추가로 조금 더 조용한 여정을 원한다면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는 이어폰을 활용해서 미리 다운받은 노래를 듣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작아도 있을 건 다 있다 🙌
알찬 기내 서비스

하이에어 기내 화장실하이에어 기내 화장실

갑자기 급한 용무가 필요할 때, 꼭 필요한 화장실! 하이에어 비행기에도 있다. 방향제 덕분에 쾌적하고 세면대도 구비되어 있다. 하이에어의 알찬 공간활용 능력, 정말 놀라울 정도!

하이에어 기내서비스하이에어 기내서비스

이륙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승무원 두 분이 기내를 돌아다니며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체크해주는데요. 보통 승무원 한 분이 승객 50인을 담당하면 서비스 품질이 높다고 판단하는데, 그런 측면에서는 따로 부족함이 없는 서비스였다. 비행 중에는 물이 제공되며, 심심할 경우 한국공항공사에서 발행한 매거진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양 손 가득한 짐도 걱정 🙅‍♀️
기내 및 위탁수하물 보장

캐리어캐리어

여행을 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짐! 제주팀은 2박 3일의 일정이라 위탁수하물을 부쳐야 했는데 하이에어는 운임에 상관없이 기내수하물 8kg에 위탁수하물 15kg이 무료라서 양 손 가득한 짐도 걱정 없었다.

컨베이어벨트컨베이어벨트

특히 공항 내 짐 찾는 곳으로 이동하자, 하이에어의 수하물이 나오는 컨베이어 벨트가 바로 앞에 있어 빠른 수하물 찾기가 가능했다. 제주팀은 공항에서 시간을 허비할 필요 없이 바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고 한다.


실속있는 특별한 여행 🤗
하이에어 추천 포인트

기내기내

1️⃣ 두 다리 쭉 펴는 편안함
좌석 간 간격이 약 92cm로 매우 넓어서, 두 다리 쭉 펴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2️⃣ 이곳이 항공뷰 맛집
낮은 고도로 운항하며 날개가 창문 위에 있어 색다르고 막힘 없는 항공뷰를 맛 볼 수 있다.

3️⃣ 무조건 기내 및 위탁수하물 무료
특가 운임이든 일반 운임이든 기내수하물 8kg과 위탁수하물 15kg이 무료이니 양 손 가득한 짐도 걱정 없음!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