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필수템 등장 이번 주 핫한 여행 소식
국내여행 필수템 등장
이번 주 핫한 여행 소식
여행 뉴스

국내여행 필수템 등장 이번 주 핫한 여행 소식

6월 2주차 실시간 여행 뉴스

이주의 여행 소식 💌

1️⃣
디지털 관광주민증, 국내여행 필수템 등극 💪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알고 계실까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시작한 프로젝트로 인구 감소 지역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쿠폰 북이에요. 6월 현재 800여 업체가 참여했고 벌써 72만건 이상 발급되었어요. 음료 무료부터 입장료 반값 할인 등 국내 여행 시 사용하기 딱 좋은 혜택들이 모여있어요.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세요.

2️⃣
가볍게 공항가요, 항공사 '이지드롭' 확대 🧳

'이지드롭'은 도심 호텔에서 수하물을 맡기고 해외 공항에 도착해 짐을 찾는 수하물 위탁 서비스예요. 최근 항공사들이 해외 여행을 떠날 때 빈손으로 가볍게 공항에 도착할 수 있게끔 '이지드롭'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에요.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승객들은 이용 가능해요. 노선별로 이용 가능 여부가 다르니 꼭 확인해보세요.

3️⃣
아시아나항공, 사이판 노선 폐지 ✈️

아시아나항공이 취항 32년 만에 사이판 노선 운항을 폐지해요. 대한항공이 오는 10월 아시아나항공 합병에 대한 승인을 앞두고 있어, 현지에서는 이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보고 있어요. 정확한 운항 중단 일정은 6월 30일로, 30년간의 취항의 마침표를 찍게 되었어요.

4️⃣
인천공항 20분 만에 가는 헬기 택시 첫선 🚁

서울 강남에서 인천공항을 헬기로 20분 만에 갈 수 있는 상업 서비스가 시작되었어요. 이른바 '헬기 택시'로 부르는 도심항공교통 서비스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탑승 예약이 가능해요. 실제 탑승 날짜보다 최소 2주 정도 전에 예약을 해야 이용에 무리가 없어요. 요금은 편도 인당 44만원으로, 기상에 따라 운항 여건이 달라질 수 있어요.

특가 알림 설정하기 🔔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