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벚꽃 개화시기 벚꽃 축제 정보 총정리
2024 벚꽃 개화시기
벚꽃 축제 정보 총정리
플레이스

2024 벚꽃 개화시기 벚꽃 축제 정보 총정리

봄 한가득 피어난 벚꽃 여행지

설레는 계절, 봄의 시작

진해 군항제 벚꽃진해 군항제 벚꽃

봄을 알리며 활기차게 피어나는 꽃들은 많다. 노란 산수유, 향 그윽한 매화, 산을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진달래와 친숙한 개나리.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탐스럽게 피어나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꽃은 단연 벚꽃이다. 꽃샘추위가 끝나고 따스해진 햇볕 아래 살랑살랑 흔들리는 연분홍빛 여린 꽃잎들. 벚꽃을 만나야 봄이 왔음을 실감하게 되는 여행자들을 위해 국내 벚꽃 개화 시기 및 여행지를 개화 시기 순으로 소개한다.


국내 벚꽃 지도
개화 시기 총정리 🌸


*만개 시기는 개화 1주일 후로 예상됩니다.


국내 벚꽃 추천 여행지 1️⃣ 진해

온 도시가 벚꽃으로
진해군항제

진해군항제 🌸
2024.3.23-2024.4.1

진해 여좌천 벚꽃진해 여좌천 벚꽃

도시 전체가 벚꽃이라, 어딜 봐도 봄이 가득한 진해. 올해 62회로, 1952년 북원 로터리에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세우고 추모제를 지내던 행사가 축제로 변하며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자그마하고 조용한 도시가 벚꽃과 함께하는 축제로 떠들썩해지는 기간이다.

진해 경화역 벚꽃진해 경화역 벚꽃

특히 진해군항제 기간에는 평소 민간인이 드나들 수 없었던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가 개방되고, 군악대와 의장대의 공연을 볼 수 있는 등 벚꽃 외에도 여러 가지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벚꽃 명소들이 있어 벚꽃이 필 때가 되면 여행객뿐만 아니라 많은 사진작가가 진해로 향한다.

진해 가볼 만한 곳 3

1️⃣ 여좌천 로망스다리
작은 물줄기가 정감있게 흐르는 여좌천을 가로질러 놓인 다리로, 드라마 '로망스' 촬영 이후 유명해진 포토 스팟이다.

2️⃣ 경화역
벚꽃이 흐드러진 풍경을 자랑하는 간이역으로, 이제 더 이상 열차 운행은 하지 않는다. 그러나 운행하지 않는 새마을호가 세워져 있어 기차와 벚꽃을 함께 담을 수 있다.

3️⃣ 내수면환경생태공원
사계절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내수면환경생태공원이지만, 봄에 벚꽃이 필 때 가장 화사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진해 호텔 예약하기


국내 벚꽃 추천 여행지 2️⃣ 하동

화개천 따라 십리벚꽃길
하동 화개장터벚꽃축제

하동 화개장터벚꽃축제 🌸
2024.3.22-2024.3.24

하동 십리벚꽃길하동 십리벚꽃길

예로부터 화개, 꽃 피는 마을로 불렸던 화개면. 하동군 화개면에는 화개장터부터 시작되어 쌍계사까지 이어지는 십리벚꽃길이 있다. 벚나무만 1,200그루가 심어져 있어, 벚꽃이 피어나는 3월 말에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하동 십리벚꽃길하동 십리벚꽃길

십리벚꽃길을 찾아가는 길은 어렵지 않다. 화개장터를 구경하며 걷다 보면 어느새 화개교에 다다른다. 화개교를 건너면 화개 터미널이고, 터미널을 지나 오른쪽으로 걸어 올라가면 금세 벚꽃길이 시작된다. 십 리, 약 4km에 달하는 길이라 쌍계사까지 걸어가기는 부담스러우니 마음 가는 대로 걷다가 돌아오면 된다.

하동 가볼 만한 곳 3

1️⃣ 화개장터
섬진강 줄기 따라 들어섰던 장, 화개장터. 한 번의 화재 사고를 겪고 나서 지금의 모습으로 재건되었다. 구석구석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2️⃣ 쌍계사
십리벚꽃길의 끝에 도달하면 만날 수 있는 큰 사찰.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만큼 문화재들도 많다. 벚꽃 시즌이라면 되도록 아침 일찍 가는 것을 추천한다.

3️⃣ 최참판댁
박경리의 소설 '토지'를 드라마화할 때 만든 촬영지. 탁 트인 평사리 땅이 한 눈에 보인다. 화개 터미널에서 차로 약 15분 정도 걸린다.

하동 호텔 예약하기


국내 벚꽃 추천 여행지 3️⃣ 경주

대릉원을 감싼 벚꽃
경주벚꽃축제

경주벚꽃축제 🌸
2024.3.22-2024.3.24

경주 대릉원 벚꽃경주 대릉원 벚꽃

여행자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경주의 '릉뷰'에 벚꽃이 더해진다면? 상상만 해도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이다. 3월 말, 대릉원의 돌담을 따라 벚나무들이 일제히 꽃을 피우면 연둣빛 잔디로 덮인 고분들 위로 벚꽃잎이 휘날리는 절경을 볼 수 있다. 역사의 도시 경주에 봄이 덧입혀지는 순간이다.

경주 벚꽃경주 벚꽃

역사 속 유물인 황룡사 9층 탑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황룡원 앞 벚꽃길도 경주의 벚꽃 포인트 중 하나다. 도로를 따라 심은 벚나무 사이로 황룡원 건물을 배치해 찍으면 제법 장엄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SNS에서 주목받는 명소 중 하나이므로 되도록 평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주 가볼 만한 곳 3

1️⃣ 보문호
반짝이는 윤슬이 아름다운 보문호. 사계절 걷기 좋은 산책로로 유명한 곳이다. 호수를 따라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벚꽃이 필 때는 더더욱 많은 사람이 찾는 명소가 된다.

2️⃣ 경주 문무대왕릉
아기자기한 벚꽃놀이를 즐겼다면, 시원하고 호쾌한 느낌의 풍경을 찾아가도 좋을 것이다. 문무대왕릉은 언제 찾아가도 만족스러운 풍경을 선사한다.

3️⃣ 불국사
경주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를 꼽으라면 많은 사람이 불국사를 말할 것이다. 사찰의 웅장한 풍경도 인상적이지만 벚꽃이 지고 나면 피어나는 겹벚꽃 또한 강렬한 아름다움을 뽐낸다.

경주 호텔 예약하기


국내 벚꽃 추천 여행지 4️⃣ 강릉

바다와 호수가 마주보는
경포벚꽃축제

경포벚꽃축제 🌸
2024.3월 말 ~ 4월 초 예정

강릉 경포대 벚꽃강릉 경포대 벚꽃

전국에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경포대 해수욕장. 그러나 봄이면 해수욕장보다 경포호수가 훨씬 더 인기를 끈다. 거울처럼 잔잔한 호수를 따라 피어나는 벚꽃 때문이다. 호수에 반영되는 벚꽃의 모습까지 두 배로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다.

강릉 경포호 벚꽃강릉 경포호 벚꽃

경포호 벚꽃놀이의 묘미는 벚꽃 라이딩이다. 경포호 앞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몇 곳 들어서 있다. 1인용 자전거부터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이 탈 수 있는 자전거까지 다양한 자전거를 보유 중이다. 벚꽃을 감상하며 천천히 한 바퀴를 도는 데는 한 시간이면 충분하나, 사람이 많은 주말이라면 조금 더 소요될 수 있다.

강릉 가볼 만한 곳 3

1️⃣ 초당 순두부마을
벚꽃놀이 중 배가 출출해진다면 초당 순두부마을로 향해보자. 담백한 맛이 일품인 순두부나 얼큰한 짬뽕 순두부는 한 끼 식사 메뉴로 제격이다. 후식은 순두부 젤라또를 추천한다.

2️⃣ 허난설헌 기념공원
경포호 근처의 울창한 솔숲 속 숨어있는 명소. 조선시대 여류 시인인 허난설헌이 태어난 생가가 잘 보존되어 있다. 기념관도 들어서 있으니 함께 둘러보자.

3️⃣ 하슬라 아트월드
경포호에서 자동차로 30분 거리, 등명해변 근처에 있는 하슬라 아트월드는 미술관이자 호텔이다. 넓은 부지의 조각공원까지 갖추고 있어 천천히 관람하기 좋다.

강릉 호텔 예약하기


국내 벚꽃 추천 여행지 5️⃣ 서울

도심 속으로 찾아든 봄
여의도 봄꽃축제 & 석촌호수 벚꽃축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
2024.3.27-2024.3.31

여의도 벚꽃여의도 벚꽃

서울에서도 여의도 봄꽃축제가 개최된다.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인 국회의사당 옆 윤중로 벚꽃길은 매년 꽃놀이를 나온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국회의사당과 한강, 벚꽃이 어우러져 서울 속 봄 풍경을 만들어낸다. 축제장과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9호선 국회의사당역이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
2024.3.27-2024.3.31

송파 석촌호수 벚꽃송파 석촌호수 벚꽃

규모가 크지 않아 한 바퀴 산책하기에 더없이 좋은 석촌호수. 호숫가를 따라 심어진 가로수가 벚나무인 덕분에 봄이 올 때마다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여러 종류의 오리배가 있어 도심 속에서 오리배를 타는 낭만을 누릴 수도 있는 특별한 곳이다. 지하철 2・8호선 잠실역과 8호선 석촌역에서 가깝다.

서울 가볼 만한 곳 3

1️⃣ 어린이대공원
아이들과 함께하는 꽃놀이라면 어린이대공원을 추천한다. 동물원과 소규모 놀이공원이 함께 있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2️⃣ 남산
서울의 상징인 서울N타워가 있는 남산에도 벚꽃이 많이 피어난다.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서 감상하는 벚꽃은 또 다른 느낌을 준다.

3️⃣ 서울숲
벚꽃놀이와 도심 속 피크닉을 즐기고 싶다면 서울숲으로 가자. 벚나무가 많이 식재되어 있지는 않지만 공원 조성이 워낙 잘 되어 있어 둘러보기 좋다.

여의도 호텔 예약하기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