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에 떠나야 할 동남아 여행지 추천 7
건기에 떠나야 할
동남아 여행지 추천 7
플레이스

건기에 떠나야 할 동남아 여행지 추천 7

지금이 동남아 여행하기 좋을 때

동남아시아 휴양지 여행을 꿈꾼다면 🏝️

동남아시아동남아시아

맑고 투명한 바다와 바람에 흔들리는 야자수를 바라보며 달콤한 망고 주스 한 잔을 마시는 순간. 상상만으로도 평화로운 기분을 선사하는 동남아시아 휴양지의 풍경이다. 그러나 동남아시아는 열대 기후에 속하기 때문에 건기와 우기가 나뉘는 여행지가 많다. 우기에 떠난다면 맑은 하늘 대신 잔뜩 찌푸린 하늘 아래 강렬하게 쏟아지는 스콜만 기억에 남을지도 모른다. 지역마다 다른 건기와 우기를 알아보고, 화창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보자.


한눈에 보는 👀
동남아시아 건기∙우기 총정리


동남아시아 건기 추천 여행지 1️⃣

휴양지로 주목받는
베트남 다낭 🇻🇳

다낭 여행 정보

  • 건기 1월-7월
  • 우기 8월-12월

베트남 다낭 여행베트남 다낭 여행

남북으로 긴 베트남은 지역에 따라 우기가 다르다. 남쪽과 북쪽 끝의 하노이, 호치민은 11월부터 4월까지 우기지만, 중부 지역인 다낭과 나트랑은 1월부터 7월까지 건기에 속한다. 한국인들에게 휴양지로 각광받는 다낭에는 해안선이 아름다운 미케 비치, 분홍색의 아기자기한 다낭 대성당, 고도가 높은 산 위에 만들어진 테마파크인 바나 힐, 야경이 아름다운 드래곤 브릿지 등이 있다. 휴양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명소가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다.

다낭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다낭 근교 호이안다낭 근교 호이안

1️⃣ 바나 힐
해발고도가 높은 산 위에 만들어진 테마파크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다. 다낭에서 가장 유명한 곳인 골든 브릿지를 꼭 들러보자.

2️⃣ 미케 비치
새하얀 백사장이 끝없이 이어지는 미케 비치. 선베드를 대여해 느긋하게 태닝을 즐기거나, 해 질 녘쯤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해변이다.

3️⃣ 호이안 근교 여행
다낭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의 호이안은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곳이다. 오후에는 호이안 올드타운을 구경하고, 어둠이 내리면 강변에 작은 등불을 띄우며 소원을 빌어보자.

다낭 항공권 알아보기


동남아시아 건기 추천 여행지 2️⃣

아기자기한 예술의 도시
태국 치앙마이 🇹🇭

치앙마이 여행 정보

  • 건기 11월-4월
  • 우기 5월-10월

태국 치앙마이 여행태국 치앙마이 여행

예술의 도시라고 불리는 치앙마이. 어느 곳을 가든지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다. 치앙마이는 크게 6개 지역으로 나뉘는데, 구역마다 분위기가 제법 다르다. 유적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올드 타운에서 옛 모습을 그대로 지닌 사원을 만날 수 있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카페 탐방을 즐기는 여행자라면 님만해민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한 달 살기 여행지, 디지털 노마드들의 천국으로 주목받고 있는 치앙마이의 매력은 어디까지일까?

치앙마이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치앙마이 야시장치앙마이 야시장

1️⃣ 창프악 야시장
매일 밤 올드타운의 창프악 게이트 앞에서는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기는 야시장이 열린다. 저렴한 가격에 태국 음식들을 골고루 맛볼 수 있다.

2️⃣ 님만해민
맛집과 카페가 즐비한 님만해민은 치앙마이의 가로수길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천천히 산책하듯 골목을 둘러보자.

3️⃣ 왓프라탓 도이수텝
사원이 많은 치앙마이에서도 가장 유명한 사원, 왓프라탓 도이수텝. 금빛으로 빛나는 화려한 모습이 이국적이다.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 택시나 투어 등으로 많이 찾는다.

치앙마이 항공권 알아보기


동남아시아 건기 추천 여행지 3️⃣

투명한 바다가 아름다운
필리핀 세부 🇵🇭

세부 여행 정보

  • 건기 1월-5월
  • 우기 6월-12월

필리핀 세부 여행필리핀 세부 여행

필리핀의 수많은 섬 중 한국인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섬, 세부. 대형 리조트들이 들어서 있는 막탄섬에서 한껏 여유를 즐길 수도 있지만, 세부 본섬으로 넘어가 본격적인 다이빙을 즐길 수도 있다. 필리핀의 바다는 맑고 투명해 시력이 곧 시야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알록달록한 열대어와 산호들이 가득한 다이빙 포인트 또한 많을 뿐 아니라 자격증을 취득하는 비용까지 저렴하다. 마음 놓고 쉬고 싶은 여행자와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은 여행자,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여행지이다.

세부에서 꼭 가야 할 여행지

오슬롭 고래상어오슬롭 고래상어

1️⃣ 모알보알 포인트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다거북 포인트로, 많은 여행자가 호핑 투어를 통해 찾는다. 바다거북뿐만 아니라 정어리 떼도 볼 수 있어 사랑받는 곳이다.

2️⃣ 오슬롭 포인트
세부섬 남쪽에 위치한 곳으로, 스노클링을 하며 거대한 고래상어를 아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포인트다. 입수하기 전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교육을 받는다.

3️⃣ 카와산 폭포
카와산 폭포는 캐녀닝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언제나 붐비는 곳이다. 오토바이 라이딩, 짚라인, 점핑, 라펠 등으로 폭포를 따라 내려오는 투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세부 항공권 알아보기


동남아시아 건기 추천 여행지 4️⃣

이채로운 '멜팅 팟'
싱가포르 🇸🇬

싱가포르 여행 정보

  • 건기 2월-9월
  • 우기 10월-1월

싱가포르 여행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에서도 가장 다채로운 나라다. 여러 인종과 민족, 문화가 섞여 '멜팅 팟'이 된 싱가포르의 문화는 한국 여행자들에게 특히 더 새롭게 다가온다. 구역마다 분위기가 달라 한 구역을 넘어서면 다른 나라로 여행을 온 듯한 이채로운 기분이 들기도 하고, 온갖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호커 센터에서는 중국, 인도, 페라나칸의 요리를 한 상에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강렬한 문화뿐만 아니라 높은 빌딩과 공원의 완벽한 조화를 만날 수 있는 도시라는 것도 매우 특이한 점 중 하나다.

싱가포르에서 꼭 가야 할 여행지

센토사 섬센토사 섬

1️⃣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온갖 식물이 가득한 가든스 바이 더 베이에서는 매일 밤 슈퍼 트리 쇼가 펼쳐진다. 바닥에 누워 색색깔로 변하는 슈퍼 트리를 바라보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자.

2️⃣ 센토사섬
센토사섬에는 여행자들이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모노레일이나 케이블카로 섬에 진입할 수 있으며,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수족관, 골프장, 해변이 있다.

3️⃣ 머라이언 공원
싱가포르를 상징하는 머라이언 앞에서 인증샷 찍기는 필수 코스. 공원 건너편의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의 풍경 또한 장관이다.

싱가포르 항공권 알아보기


동남아시아 건기 추천 여행지 5️⃣

압도적인 유적의 풍경
캄보디아 시엠립 🇰🇭

시엠립 여행 정보

  • 건기 11월-4월
  • 우기 5월-10월

캄보디아 시엠립 여행캄보디아 시엠립 여행

캄보디아 시엠립은 건기와 우기가 확실하게 나뉜다. 건기에는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날 여행을 할 수 있지만 햇볕이 너무 뜨겁다는 단점이 있다. 우기에는 비가 많이 와 편하게 둘러보기 어려운 대신 비가 내리고 나면 유적지가 싱그러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앙코르와트 유적을 둘러보기 위해 찾아가는 여행지이지만, 펍스트리트에서 마시는 앙코르 비어 한 잔, 톤레삽 호수에서 마주하는 일몰 또한 놓칠 수 없는 여행의 순간이다.

시엠립에서 꼭 가야 할 여행지

캄보디아 앙코르와트캄보디아 앙코르와트

1️⃣ 앙코르와트 유적군
세계에서 손꼽히는 여행지 중 하나인 앙코르와트. 비록 대부분이 파손되어 있다고 할지라도 여전히 압도적으로 아름다운 사원 유적이다.

2️⃣ 펍스트리트
앙코르와트를 둘러본 여행자들이 삼삼오오 모이는 작은 여행자 거리. 음식점과 주점이 모여 있다. 밤에 더 활기를 띠는 명소 중 하나.

3️⃣ 톤레삽 호수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호수로, 어획량이 상당하다. 물빛은 황토색으로 맑지는 않지만, 호수 근처 수상가옥을 둘러보고 일몰로 여행을 마무리하기 좋은 곳이다.

시엠립 항공권 알아보기


동남아시아 건기 추천 여행지 6️⃣

모든 이들의 천국
인도네시아 발리 🇮🇩

발리 여행 정보

  • 건기 4월-10월
  • 우기 11월-3월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신들의 섬, 세계 1위 허니문 여행지, 서핑 성지 등 수많은 별명으로 알려진 발리. 이슬람 국가인 인도네시아에서 유일하게 힌두교를 믿는 지역인 발리는 서핑하기 좋은 파도가 밀려오는 바다에 울창한 숲과 계단식 논이 어우러진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여기에 마음 놓고 워케이션에 몰두할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까지 갖춰져 있으니, 발리의 매력은 책 한 권으로 표현하기에도 모자라다. 발리의 건기는 4월부터 시작된다.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여행을 찾을 수 있다는 발리로 떠나보자.

발리에서 꼭 가야 할 여행지

발리 스윙발리 스윙

1️⃣ 발리 스윙
우붓의 푸르른 녹음을 만끽하며 그네를 탈 수 있는 곳. 원색의 긴 드레스를 빌려 사진을 찍기도 한다. 발리 스윙 말고도 포토존이 많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2️⃣ 름뿌양 사원
'천국의 문'이라는 포토 스팟이 있는 사원. 반으로 갈라진 듯한 사원 사이에 선 후, 거울을 이용해 반영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3️⃣ 꾸따 비치
발리에 온 김에 서핑을 배우고 싶다면 꾸따 비치로 향하자. 초보자들을 위한 작은 파도가 들어오는 곳이다. 일몰 명소이기도 해서 해가 지는 모습까지 마음에 담을 수 있다.

발리 항공권 알아보기


동남아시아 건기 추천 여행지 7️⃣

도시 여행자에게 사랑받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

쿠알라룸푸르 여행 정보

  • 건기 1월-3월, 6월-9월
  • 우기 4월-5월, 10월-12월

쿠알라룸푸르 여행쿠알라룸푸르 여행

화려한 야경이 반겨주는 도시 여행을 사랑한다면, 쿠알라룸푸르 또한 사랑하게 될 것이다. 쿠알라룸푸르의 상징과도 같은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와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수많은 호텔과 레지던스, 쾌적한 쇼핑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몰까지, 도시 여행자들에게 이만한 곳이 없다. 그러나 도심을 벗어나면 황금빛 무르간 신의 위용이 남다른 바투 동굴, 선명한 반딧불을 볼 수 있는 반딧불 공원 등 또 다른 매력이 슬며시 나타나니 놓치지 말자.

쿠알라룸푸르에서 꼭 가야 할 여행지

바투 동굴바투 동굴

1️⃣ 바투 동굴
힌두교의 무르간 신을 모신 사원. 동굴 입구에서 사원까지는 272개의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 이 숫자는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죄의 숫자라고 한다.

2️⃣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스테인레스강으로 마감된 표면이 서늘하게 빛나는 쌍둥이 빌딩. 88층, 높이 452m로 세계에서 18번째로 높다. 타워 1은 일본이, 타워 2는 대한민국 지어 화제가 되었다.

3️⃣ 센트럴 마켓
여행을 마무리할 때, 기념품을 사고 싶다면 구석구석 구경할만한 센트럴 마켓을 추천한다. 단, 정찰제가 아니기 때문에 흥정은 필수.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알아보기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