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동남아시아편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동남아시아편
여행 Q&A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동남아시아편

11월 30일 업데이트

주요 업데이트 🆕

🇸🇬 싱가포르 백신 여행 정보
싱가포르는 8월 29일부터 백신 미접종자도 입국 허가 없이 싱가포르에 입국할 수 있게 되었다. 입국 전 2일 이내 음성확인서 및 코로나19 여행자 보험(보장한도 30,000SGD 이상) 가입 증명서를 소지해야 한다.

🇮🇩 인도네시아 백신 여행 정보
입국 시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퍼둘린둥이 앱 설치 등이 필요하다. 여행자의 경우 도착비자가 필요하므로, 도착비자 발급요건 등은 아래에서 확인하자.


✈️ 지금 바로 떠날 수 있는
절차∙조건 모두 폐지된 국가

국가명상세 내용폐지 일자
🇻🇳 베트남코로나19 관련 모든 방역지침 준수 의무 종료5월 15일
🇲🇾 말레이시아코로나19 관련 증명서(백신접종 증명서, PCR 음성확인서) 제시 불요8월 1일
🇹🇭 태국코로나19 관련 증명서(백신접종 증명서, PCR 음성확인서) 제시 불요9월 30일

알아둬야 할 관련 증명서 ✅
기본적으로 백신접종증명서, 회복증명서, 음성확인서 등의 제시가 필요하지 않지만, 국가에 따라 혹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출입국은 자유로우나 현지에서 필요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하자.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 싱가포르

싱가포르 여행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는 백신 미접종자도 입국시 자가격리가 불필요하다. 단 미접종자의 경우 음성확인서와 보험가입이 필요하다. 백신 접종자의 경우 2차까지 완료하면 현지 자가격리가 면제된다.(3차 불필요)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coov 어플에 있는 싱가포르용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를 캡쳐하면 SG 입국 카드 작성이 수월할 것이다.

싱가포르 여행 추천 어플 📱
택시 어플 '그랩(아이폰, 안드로이드)'과 '구글맵'을 추천한다. 그랩(grab)의 경우 결제할 카드 정보 등록은 현지에서 가능하다.

만약 입국 필요 서류를 집에 둔 채 공항에 도착했다면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하자. 인천공항 제 1터미널 3층의 H 구역 서점에서 1장당 1백원에 흑백으로 인쇄 가능하다. 복사는 불가하며 운영시간은 7시부터 20시까지이다.

싱가포르 여행 시
알아둬야 할 여행 정보 💡

1️⃣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전자여권
2️⃣ 비자 비자 불필요, 무비자 90일 체류 가능
3️⃣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출발 14일 전 접종완료를 증명하는 영문 백신접종증명서(부스터샷 불필요)
4️⃣ SG 입국카드 싱가포르 입국 3일 전 항공편, 숙소 정보 등 입력하여 발급
5️⃣ 여행자보험 영문 보험증명서 지참은 필수가 아니지만 현지 코로나 확진 시 의료비용을 본인이 부담하게 되므로 여행자보험 가입 권고(백신 미접종자의 경우 필수)

미리 보는 싱가포르 여행정보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발리 여행

신들의 섬이라 불리는 휴양 여행지 '발리'를 품은 인도네시아 여행을 위해서는 출발 전 최소 14일 전에 백신접종을 2차 또는 3차까지 완료하여 백신접종증명서를 영문으로 준비해야 한다. 2차 접종까지 완료했다면 백신 유효기간은 따로 없다.

어린이, 청소년은 입국 시 음성확인서 면제? 👦

  • 만 6-17세 여행자 2차 접종을 완료했다면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
  • 만 6세 미만 여행자 백신접종증명서 및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 면제

여행자는 퍼둘린둥이(peduliLindungi) 앱을 설치(아이폰, 안드로이드)해야 하며, 도착 후 증상이 있거나 체온이 37.5도 이상인 경우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알아두어야 할 도착비자 정보 💡
✔️ 체류 기간은 30일 이내(입국일과 출국일 포함)
✔️ 1회에 한하여 연장(30일) 신청 가능

도착비자 신청 요건 ✅
1️⃣ 여행 또는 공무수행 목적의 입국
2️⃣ 남아있는 여권 유효기간 6개월 이상(발리 도착일 기준)
3️⃣ 미리 예약해둔 한국 귀국 항공권 또는 제 3국으로의 출국 항공권
4️⃣ 도착비자 수수료(500,000 RP 또는 USD 35)

발리 여행발리 여행

백신 접종자 준비 사항현지 자가격리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퍼둘린둥이 앱 설치
3️⃣ 공항에서 도착비자 발급
격리 없음

미리 보는 발리 여행정보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 필리핀

세부 여행세부 여행

필리핀 여행을 위해서는 출발 전, WHO에서 승인한 백신을 각 방법에 맞는 횟수만큼 접종한 뒤에 14일이 지나야 한다. 필리핀은 입국 시 3차 백신접종은 의무가 아니며, 2차 접종 후 180일이 경과한 경우도 예방접종 완료자로 분류한다. 백신접종증명서는 한국 질병관리청이 발급한 영문 백신접종증명서(또는 필리핀 전자백신접종증명서)를 소지해야 한다. coov 앱도 가능하지만 인증이 불가할 경우를 대비하여 종이 서류까지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필리핀 여행필리핀 여행

필리핀 입국 시 eARRIVAL 등록도 필요하다. 개인정보 및 여행정보 등을 등록한 후 발급받은 QR코드를 저장하여 관계당국 요청시 제시해야 한다.

여행자는 무비자로 입국 가능하나 30일 미만까지만 체류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필리핀 도착일로부터 30일 안에 떠난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한국 귀국편 항공권을 제시해야 한다.(필리핀행 편도 티켓만 구매할 경우 증명 불가) 여권의 유효기간은 6개월 이상이 남아 있어야 하므로 미리 체크하자.

백신 접종자 준비 사항현지 자가격리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eARRIVAL 작성 후 발급된 QR코드
3️⃣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아 있는 여권
4️⃣ 30일 내 한국으로 돌아오는 귀국편 항공권 제시 필요
격리 없음

미리 보는 세부 여행정보

*해당 정보는 11월 30일 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정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입국 허용이 가능하더라도 현지 관리자와 상황에 따라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백신 Q&A

알쏭달쏭한 백신 여행 정보,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춘 여행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 헷갈리는 백신 여행 정보를 바로 확인해보자.

알아둬야 할 백신 여행정보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