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없는 해외 여행지 #휴양지편

자가격리 없는
해외 여행지 #휴양지편
여행 Q&A

자가격리 없는 해외 여행지 #휴양지편

9월 17일 업데이트

주요 업데이트 🆕

🇲🇵 사이판 격리 5일로 변경
기존에는 백신 접종 완료자가 사이판에 입국할 경우, 입국 당일 PCR 검사 진행 후 음성이면 격리를 면제했으나, 델타 변이의 확산으로 인해 백신 접종 유무와 관계없이 정부가 지정한 숙박시설에서 5일간 격리해야 한다. 또한 입국 후 1일차에 PCR 검사, 5일차에 추가 PCR 검사 후 음성 판정이 나야 격리 해제된다.

🇲🇻 몰디브 정보 변경
7/26부로 자가격리 면제 조건이 일부 변경되었다. 출국 96시간 전 시행된 PCR음성확인서에서 최대 72시간 전에 시행된 PCR음성확인서로 시간이 축소되었다. 또한 입국 5-7일차에 PCR 검사를 추가로 실시한다. 만약 부모와 함께 온 아동은 부모와 동일한 조건이 충족되어야 자가격리 면제가 가능하다.

🇹🇭 푸켓 샌드박스 프로그램 시작
7/1부로 태국 정부가 백신 접종자에 한해 푸켓을 개방했다. 한국에서 접종하고 있는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이 모두 포함되어 다가올 푸켓 여행의 기대감을 주고 있다.

💡 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도 격리 면제
괌 정부는 화이자, 모더나, 얀센 백신 접종자에 한해 자가격리 면제를 시행하였으나 6/19부로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자도 자가격리 면제 대상에 포함시켰다.


자가격리 없는 해외 여행지 #휴양지

1️⃣ 푸켓

푸켓 샌드박스

푸켓 여행

태국 정부가 전 도시는 아니지만, 시험적으로 푸켓을 백신 접종자(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2회, 얀센 1회)에 한해 전면 개방 및 자가격리 면제를 시작했다. 일명 '샌드박스' 프로그램으로 푸켓 입국과 동시에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해 음성으로 판정이 날 경우, 자유롭게 푸켓 여행을 할 수 있다.

한국에서 푸켓으로 떠나기 전, 이동 추적 앱인 ThailandPlus를 설치해야 한다. 푸켓에 도착했을 때는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추적 앱이 있으니 필수로 설치해야 한다. 또한 SHA Plus 인증을 받은 숙소에서만 숙박이 가능하다.

필요서류현지 자가격리
여행 14일 전에 발급된 코로나 백신 접종 인증서, 출발 기준 72시간 전에 실시한 PCR 음성확인서, 주한태국대사관에서 발급된 태국입국허가서 COE, 100,000달러 이상의 보장이 된 건강보험입국 당일은 코로나19 검사 결과 대기를 위해 1일 격리



미리 보는 푸켓 여행정보


자가격리 없는 해외 여행지 #휴양지

2️⃣ 사이판

사이판 여행

사이판

트래블 버블의 첫 여행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여행자가 기대했던 사이판. 하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백신 접종 유무와 관계없이 정부가 지정한 시설에서 5일간 격리를 해야 하는 정책으로 변경되었다.

사이판에 입국하기 3일 전 북마리아나 코로나19 대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의무신고서(Mandatory Declaration Form)를 작성해야 하며, 입국 당일에는 정부가 지정한 시설에서 5일간 격리, 1일차에 PCR 검사 진행 후 5일차에도 한 번 더 검사하여 음성 판정이 나야 격리가 해제된다.

필요서류현지 자가격리
의무신고서 사전 작성5일간 정부가 지정한 곳에서 격리



미리 보는 사이판 여행정보


자가격리 없는 해외 여행지 #휴양지

3️⃣ 하와이

호놀룰루 다이아몬드 헤드

호놀룰루

20-21년 결혼한 커플들이 눈물을 흘리며 포기할 수밖에 없던 명실상부 최고의 신혼여행지, 하와이. 이 지상낙원의 하늘길이 열렸다는 희망찬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하와이주는 하와이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의무적으로 10일간 자가격리를 하게 했는데, 일부 국가의 경우만 '여행 전 검사 프로그램'을 허가해 해당 국가만 격리가 면제됐었다. 하지만 21년 2월 5일부로 한국도 '여행 전 검사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하와이주가 지정한 검사 기관에서 출발 기준 72시간 전에 실시한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하면 격리가 면제된다.

필요서류현지 자가격리
72시간 전 영문 PCR 필요지정 검사 기관 서류 지참 시, 격리 없음

🏥 하와이주 지정 검사 기관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인하대병원, 강북삼성병원, 서울아산병원이며, 하와이에서도 오아후섬, 마우이섬, 하와이 본토 섬에서만 유효하다. *카우아이섬은 격리 면제 불가



미리 보는 호놀룰루 여행정보


자가격리 없는 해외 여행지 #휴양지

4️⃣ 몰디브

몰디브

몰디브

하와이와 마찬가지로 최고의 휴양지였던 몰디브는 20년 7월 15일부터 여행자의 입국을 허용하고 있었다. 단, 숙박하는 호텔과 비행편 정보를 몰디브 이민국에 등록을 해야 한다. 또한 출발 시간 기점으로 72시간 전에 검사한 PCR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필요서류현지 자가격리참고사항
72시간 전 영문 PCR 필요격리 없음현지 공항에서 무작위 검사 가능

해당 서류를 지참하고 있을 경우, 현지에서 자가 격리 없이 몰디브를 여행할 수 있다. 단, 현지 공항에서 무작위로 PCR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추가로 몰디브에 5일 이상 체류한 여행자 대상으로 5-7일차에 PCR 검사를 실시한다. 만약 부모와 동반한 아동의 경우 부모와 동일한 조건이 충족될 경우에는 자가격리 면제가 가능하다.



미리 보는 말레 여행정보


자가격리 없는 해외 여행지 #휴양지

5️⃣ 괌

괌 여행

괌 여행

5월 15일부로 괌 정부에서 미국 FDA가 승인한 백신인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백신을 2차까지 접종한 사람, 얀센을 접종한 사람을 대상으로 자가격리 면제를 승인했다. 따라서 한국에서 접종 중인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백신을 2차까지 접종, 얀센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괌에서도 격리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고, 한국으로 귀국해서도 접종 완료자이기 때문에 격리 없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

필요서류현지 자가격리참고사항
72시간 전 영문 PCR 필요, 접종카드, 접종자 성명 및 생년월일과 백신명이 표시된 접종 기록서, 접종확인증빙서류, 접종기록서, 백신제공자가 발급한 접종확인 편지 등, 본인 서명 접종확인 동의서(*괌 정부에서 제공)미국 FDA에서 승인한 백신 접종을 모두 마친 후 2주 이상 지난 접종자체류 중인 기간 동안 괌 정부에 증상 보고 및 방역지침 준수 필요

하지만 필수 제출 서류들이 하와이, 몰디브처럼 PCR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필요 서류들은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다.



미리 보는 괌 여행정보

*해당 정보는 9월 17일 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정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입국 허용이 가능하더라도 현지 관리자와 상황에 따라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백신 Q&A

백신 접종자에 한해 해외에 다녀오더라도 국내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 모든 백신 접종자가 이 면제 기준에 해당되는지, 어떤 기준으로 자가격리 면제가 되는 것인지 총정리를 해 보았다. 알쏭달쏭한 백신 여행 정보를 바로 확인해보자.



알아둬야 할 백신 여행정보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