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동아시아편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동아시아편
여행 Q&A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동아시아편

2월 3일 업데이트

주요 업데이트 🆕

🇭🇰 홍콩 입국 정보
최근 홍콩은 입국 조건을 완화했다. 코로나19 확진사실 보고 및 격리 의무가 폐지되었고, 2월 6일부터는 백신접종 유무와 상관없이 입국이 가능하다. 기다렸던 홍콩 여행, 입국 조건을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를 확인하자.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 일본

일본 여행 입국 절차일본 여행 입국 절차

2022년 10월 11일부터 일본 무비자 개인 자유여행이 가능해졌다. 일본 여행을 위해서는 백신접종을 3차까지 완료하거나, 입국 시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입국 기준을 충족했다면 3차 접종 완료자 & 미접종자 모두 일본 도착 후 코로나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된다. 격리 또한 불필요하며 대중교통 이용에도 제한이 없다. 다만 의심 증상이 있을 시에는 검사를 시행한다.

도쿄 여행 조건도쿄 여행 조건

백신 접종 완료자의 경우 PCR 음성증명서 제출이 면제된다. 일본에서 인정하는 백신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노바백스 등이다. 얀센(2회 이상)을 제외하고는 모두 백신을 3차까지 맞아야 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본다. 교차 접종 또한 허용된다. 백신접종 증명서에는 성명, 생년월일, 백신명 또는 제조사, 백신 접종일, 백신 접종 횟수가 영어 또는 일본어로 기재되어야 한다.

오사카 여행오사카 여행

교토 여행교토 여행

접종 완료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미접종자의 경우, 비행기 탑승 시간 기준 72시간 이내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때 서류는 일본에서 지정한 양식(국문 또는 일문)이어야 한다. 정해진 양식의 서류 제출이 불가한 경우 성명, 여권번호, 국적, 생년월일, 성별, 검사방법, 채취 검체, 검사 결과, 검체채취 일시, 결과판명일, 검사증명서 교부연월일, 의료기관명, 의료기관 주소, 의사명, 의료기관 관인이 포함된 영문 증명서 제출도 가능하다.

비짓 재팬으로 검역 수속 준비하기 💁🏻
비짓 재팬은 일본 후생노동성에서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시행하고 있는 온라인 입국 수속 서비스다.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PCR 음성증명서 제출 및 사전 심사는 비짓 재팬을 통해 간편하게 마칠 수 있다. 비짓 재팬 등록 방법을 참고해 일본 자유 여행을 준비해보자.

오키나와 여행오키나와 여행

준비 사항현지 격리
3차 백신접종증명서(영어, 일어) 또는 72시간 내 PCR 음성확인서격리 없음

미리 보는 도쿄 여행정보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 대만

대만 입국 절차대만 입국 절차

대만은 9월 29일부터 대한민국 국민에게 무사증입국을 허용했다. 현재 대만은 백신접종 여부에 상관없이 입국할 수 있다. 10월 13일부터는 입국 전 음성확인서 지참, 지정 방역호텔 격리 의무, 단체여행 제한 조치도 폐지되었으니 입국 후 방역 조치 사항만 지킨다면 비교적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대만 여행 조건대만 여행 조건

대만 입국 이후에는 7일간 일반 호텔에서 자발적으로 건강관리를 시행해야 한다.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 시 대중교통 이용에 제한이 없다. 다만 2월 7일부터는 코로나19 유사 증상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실시한다.(대만 입국 시 자가진단 키트 1개 제공) 만약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올 경우 대만 정부 기관에 신고 후 방역호텔, 집중 검역시설 또는 기존 머물던 장소에서 5일간 격리 치료를 해야 한다.

대만 여행대만 여행

준비 사항현지 격리
대만 입국 이후 최대 7일간 '자발적' 건강관리(정부에서 따로 추적하지 않음)격리 없음

미리 보는 타이베이 여행정보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 홍콩

홍콩 여행 조건홍콩 여행 조건

그간 문을 걸어 잠그고 있던 홍콩도 입국 조건을 완화하여, 모든 해외 입국자에게 격리 없는 자유로운 이동을 허용했다. 1월 30일부터는 코로나19 확진사실 보고 및 격리 의무가 폐지되었고, 2월 6일부터 백신접종 유무와 상관없이 입경이 가능하다. 기다렸던 홍콩 여행, 입국 조건을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를 확인하자.

홍콩 입국 절차홍콩 입국 절차

홍콩 입국을 위해서는 각 백신을 권장 횟수에 맞게 접종(아스트라제네카 & 화이자 & 모더나는 2회, 얀센은 1회)하고 14일 이상 지나야 한다. 백신을 3차 이상 접종한 경우에는 별도의 날짜 경과 없이 그 즉시 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인정된다. 이외에 출발 전 24시간 내 신속항원검사 또는 48시간 내 PCR 검사의 음성 결과가 필요하다.

또한 온라인 홍콩정부 건강상태신고서에 백신접종 증명서, 코로나19 음성 결과 확인서, 개인 정보, 여행 정보 등의 내용 제출을 권고하고 있다. 이는 의무 사항이 아니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작성해둘 것을 추천한다. 홍콩 정부는 입국 후 6일 차까지 매일 자가 진단 키트 검사를 권고하고 있다. 홍콩 도착 후 현지에서의 실내외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다.

신속항원검사 결과 제출 시 주의! 😷
음성 결과 제출은 전문가용, 자가진단키트 모두 가능하다. 전문가용 음성확인서에는 이름, 검사 날짜 및 시간, 검사 결과 등이 영문으로 적혀 있어야 한다. 자가진단키트의 경우 이름(영문), 검사 날짜 및 시간, 음성 결과를 식별할 수 있도록 사진 촬영하여 제출해야 한다. 촬영본은 검역 심사에 대비하여 최소 90일간 보관해두자.

홍콩 여행홍콩 여행

준비 사항현지 격리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교차접종 시 추가 증빙 서류 필요)
2️⃣ 출발 24 내 신속항원검사 또는 48시간 내 PCR 검사의 음성 결과
3️⃣ 온라인 건강상태신고서 작성(권고 사항)
여행 6일차까지 매일 자가 진단 키트 검사 권고

미리 보는 홍콩 여행정보

*해당 정보는 2월 3일 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정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입국 허용이 가능하더라도 현지 관리자와 상황에 따라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백신 Q&A

위드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여행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 헷갈리는 해외 안전 여행 정보를 바로 확인해보자.

알아둬야 할 해외여행 Q&A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